교육

토요타, 네바다주 STEM 교육에 580만 달러 지원 발표

토요타 USA 재단이 ‘드라이빙 파서빌리티스(Driving Possibilities)’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네바다주 클라크 카운티 교육구(Clark County School District)에 최대 580만 달러(약 76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이번 지원은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5년간의 지원 계획과 교육 혁신 목표

토요타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지원금은 향후 5년에 걸쳐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들은 혁신적인 교육 도구와 프로그램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며, STEM 교육 전략을 교실에 효과적으로 접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수 프로그램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토요타의 지속가능 개발 부사장인 아나 미드(Ana Meade)는 “모든 학생이 기회에 동등하게 접근하고 고성장 직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경로를 가져야 한다고 믿는다”며, “드라이빙 파서빌리티스를 통해 지역 학교, 커뮤니티 파트너, 업계 리더들과 협력하여 양질의 STEM 일자리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지역 사회 파트너십과 커뮤니티 환원

‘드라이빙 파서빌리티스’는 토요타가 인력 준비 및 지역 사회 참여를 위해 추진하는 국가적 차원의 프로그램입니다. 네바다주에서는 ‘프로젝트 리드 더 웨이(Project Lead the Way)’ 및 ‘저스트 원 프로젝트(Just One Project)’와 같은 지역 단체와 협력하여 STEM 교육 자원을 확대하고 각 학교의 학생 및 가족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토요타 파이낸셜 저축은행(TFSB)의 CEO인 텔리스 베델(Tellis Bethel)은 “20여 년 전 네바다주 헨더슨에 TFSB를 설립했을 때 클라크 카운티 커뮤니티는 우리를 따뜻하게 환영해주었다”며, “우리에게 많은 것을 베풀어준 이 지역 사회에 보답하고 학생들의 밝은 미래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지원 계획에 따라 클라크 카운티 교육구 내 초·중·고등학교 교실에는 연계형 STEM 프로그램이 도입되며,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또한 각 학교에는 학생과 가족들이 식료품 및 기타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더 건강하고 연결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전국으로 확대되는 ‘드라이빙 파서빌리티스’ 이니셔티브

네바다주는 ‘드라이빙 파서빌리티스’ 이니셔티브가 시작된 10번째 지역입니다. 2022년에 출범한 이 프로그램은 교육자, 비영리 단체, 산업계, 지역 사회를 연결하여 모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까지 토요타 팀원들이 거주하고 근무하는 지역 사회의 파트너들과의 다년 계약을 통해 총 7,830만 달러(약 1,030억 원) 이상의 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의 재원은 토요타 USA 재단이 주로 담당하며, 토요타 북미법인(TMNA)과 토요타 파이낸셜 서비스(TFS)가 추가적인 재정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토요타는 지난 9월 앨라배마주 헌츠빌 시 교육청에도 기존의 670만 달러 지원에 더해 최대 420만 달러의 보조금을 추가로 수여한 바 있습니다.